???β˜žλ‚˜μ˜ 이야기

λΆˆλ³€ν•˜λŠ” μ‚Άμ˜ 유혹

μ‚°μ˜€λ¦„κ³Άμžμ™ˆμƒνƒœμˆ²μ—°κ΅¬μ†Œ 2009. 7. 26. 02:14

 

 

 

 

 

β€œλŒ€μ²΄λ‘œ μ‚¬λžŒμ΄λž€ ν•˜λ‚˜μ˜ 근원적인 λ³Έμ§ˆμ΄λ‹€.

그것은, ν™©κΈˆ 그릇에도 넣을 수 있으며,

μ§ˆν•­μ•„λ¦¬ 속에도 ν¬ν•¨λ˜μ–΄ μžˆμ„μ§€ λͺ¨λ₯΄μ§€λ§Œ

κ·Έ μ–‘μžο₯Έθ€… μ†μ˜ λ³Έμ§ˆμ€ μ™„μ „νžˆ 같은 것이닀.

그릇이 금이라 ν•΄μ„œ κ·Έ 본질의 κ°’μ–΄μΉ˜κ°€

λ”ν•œμΈ΅ 생길 리 도 μ—†μœΌλ©°,

흙쑰각이라고 ν•΄μ„œ

κ·Έ μ†μ˜ 본질이 λ°”λ€” 것도 μ•„λ‹ˆλ‹€.

κ·Έ λ³Έμ§ˆμ€ λΆˆλ³€μ΄λ‹€."

 

λ§Œμ•½ μ–΄λ–€ μ‚¬λžŒμ΄

β€œμ‚¬λžŒμ€ λ„ˆλ¬΄λ„ 아름닡닀.

κ·ΈλŸ¬λ―€λ‘œ λ‚˜λŠ” 이것을 ν•˜λ‚˜μ˜

μ•„λ¦„λ‹€μš΄ κ·Έλ¦‡μœΌλ‘œ λ§Œλ“€κ³  μ‹Άλ‹€.”

κ³  ν•  λ•Œ

κ·Έ μ‚¬λžŒμ΄μ•Όλ§λ‘œ 삢에 맀혹된 μ‚¬λžŒμ΄λ‹€.

λ˜ν•œ κ·Έ μ‚¬λžŒμ΄

β€œλ‚˜λŠ” 그릇이 본질둜써

가득 μ°¨ λ„˜μΉ˜λŠ” ν•œμ€

κ·Έ 그릇이 무엇이든,

κΈˆμ΄λ“  흙덩이든 상관없닀.”

κ³  λ§ν•œλ‹€λ©΄

κ·Έ μ‚¬λžŒ λ˜ν•œ 삢에 맀혹된 μ‚¬λžŒμ΄λ‹€.

 

κ·ΈλŸ¬λ‚˜ λ§Œμ•½ κ·Έ μ‚¬λžŒμ΄ 그의 μœ μΌν•œ μž¬μ‚°μΈ

κ·Έ μ§ˆν•­μ•„λ¦¬λ₯Ό,

λ‹€λ§Œ 그것이 그만 금이 μ•„λ‹ˆλΌλŠ” 이유만으둜

던져 버리고 ν•­μ•„λ¦¬μ†μ˜ λ³Έμ§ˆμ„ μŸμ•„ 버린닀면

κ·Έ μ‚¬λžŒμ€ 어리석은 μ‚¬λžŒμ΄κ±°λ‚˜

μ•„λ‹ˆλ©΄ 이미 타성에 μ –μ–΄ μžˆμ–΄ 죽은 인간이닀.

λ°”κΏ”μ„œ λ§ν•œλ‹€λ©΄ ν™˜κ²½μ΄λΌλŠ” 것은

μ‚¬λžŒμ˜ κ°€μΉ˜ κ·Έ μžμ²΄μ™€λŠ” μ•„λ¬΄λŸ° 관계도 μ—†λŠ” 것이닀.

 

이점을 ν˜Όλ™ν•˜λŠ” 인간은

아무리 μœ λ¦¬ν•œ ν™˜κ²½μ΄λΌ 해도

λΆˆμΆ©λΆ„ν•˜λ‹€κ³  말할 것이닀.

κ·ΈλŠ” μ–Έμ œκΉŒμ§€κ³  μ‚Άμ˜ κ°€μΉ˜λ₯Ό λͺ¨λ₯Ό 것이며,

또 μ–΄λ– ν•œ μƒν™œμ—μ„œλ„ κ²°μ½” ν–‰λ³΅ν•˜μ§€λŠ” μ•Šμ„ 것이닀.

 

κ·ΈλŠ” κ·Έκ°€ κ·Έ 쑴재의 무기λ ₯의 λͺΈλΆ€λ¦Όμ„ 그치고,

죽음의 타성 -κ·Έλ•ŒκΉŒμ§€λ„ 문어닀리λ₯Ό

그의 λͺ©μ— κ°μ•„μ˜¨ κ·Έ 타성 속에 μ‚ΌμΌœ μ‘Œμ„ λ•Œ

λΉ„λ‘œμ†Œ κ·Έμ—κ²Œ κ°€λŠ₯ν•œ ν•œλ„μ˜

행볡에 μ ‘κ·Όν•  수 있게 될 것이닀.β€œ

 

νŽ„λ²…μ˜ <λΆˆλ³€ν•˜λŠ” μ‚Άμ˜ 본질>μ΄λΌλŠ” 글이닀.

 

슀슀둜의 쑴재 κ°€μΉ˜λ₯Ό μ•Œκ³ 

κ·Έ μžμ‹ μ—κ²Œ κ°€λŠ₯ν•œ 것듀을 좔ꡬ할 λ•Œ

μ‹€νŒ¨λ“  성곡이든 상관없이

ν•œ μΈκ°„μ˜ 삢이 μ•„λ¦„λ‹΅κ²Œ 보일 것인데,

 

λ‚˜λ„ κ·Έλ ‡μ§€λ§Œ

μ–΄λ–€ 상황에 μ²˜ν•΄ μžˆμ„ λ•ŒλŠ”

κ·Έ μžμ‹ μ˜ 쑴재 κ°€μΉ˜κ°€ 잘 보이지 μ•Šμ•„

λ§Žμ€ λˆ„ο₯Žλ₯Ό λ²”ν•˜κ³ 

λ‚˜μ€‘μ— ν›„νšŒν•˜λŠ” 것,

그게 λŒ€λΆ€λΆ„μ˜ 인간이 κ²ͺ게 λ˜λŠ”

ν•˜λ‚˜μ˜ 과정인지도 λͺ¨λ₯Έλ‹€.


그것 μ—­μ‹œ 삢에 λ§€ν˜Ήλ˜μ—ˆμ„ λ•Œ

μΌμ–΄λ‚˜λŠ” ν•œ ν˜„μƒμ΄ μ•„λ‹κΉŒ?



< μΆœμ²˜ : 사단법인 μš°λ¦¬λ•…κ±·κΈ°

β€œλŒ€μ²΄λ‘œ μ‚¬λžŒμ΄λž€ ν•˜λ‚˜μ˜ 근원적인 λ³Έμ§ˆμ΄λ‹€.

그것은, ν™©κΈˆ 그릇에도 넣을 수 있으며,

μ§ˆν•­μ•„λ¦¬ 속에도 ν¬ν•¨λ˜μ–΄ μžˆμ„μ§€ λͺ¨λ₯΄μ§€λ§Œ

κ·Έ μ–‘μžο₯Έθ€… μ†μ˜ λ³Έμ§ˆμ€ μ™„μ „νžˆ 같은 것이닀.

그릇이 금이라 ν•΄μ„œ κ·Έ 본질의 κ°’μ–΄μΉ˜κ°€

λ”ν•œμΈ΅ 생길 리 도 μ—†μœΌλ©°,

흙쑰각이라고 ν•΄μ„œ

κ·Έ μ†μ˜ 본질이 λ°”λ€” 것도 μ•„λ‹ˆλ‹€.

κ·Έ λ³Έμ§ˆμ€ λΆˆλ³€μ΄λ‹€."

 

λ§Œμ•½ μ–΄λ–€ μ‚¬λžŒμ΄

β€œμ‚¬λžŒμ€ λ„ˆλ¬΄λ„ 아름닡닀.

κ·ΈλŸ¬λ―€λ‘œ λ‚˜λŠ” 이것을 ν•˜λ‚˜μ˜

μ•„λ¦„λ‹€μš΄ κ·Έλ¦‡μœΌλ‘œ λ§Œλ“€κ³  μ‹Άλ‹€.”

κ³  ν•  λ•Œ

κ·Έ μ‚¬λžŒμ΄μ•Όλ§λ‘œ 삢에 맀혹된 μ‚¬λžŒμ΄λ‹€.

λ˜ν•œ κ·Έ μ‚¬λžŒμ΄

β€œλ‚˜λŠ” 그릇이 본질둜써

가득 μ°¨ λ„˜μΉ˜λŠ” ν•œμ€

κ·Έ 그릇이 무엇이든,

κΈˆμ΄λ“  흙덩이든 상관없닀.”

κ³  λ§ν•œλ‹€λ©΄

κ·Έ μ‚¬λžŒ λ˜ν•œ 삢에 맀혹된 μ‚¬λžŒμ΄λ‹€.

 

κ·ΈλŸ¬λ‚˜ λ§Œμ•½ κ·Έ μ‚¬λžŒμ΄ 그의 μœ μΌν•œ μž¬μ‚°μΈ

κ·Έ μ§ˆν•­μ•„λ¦¬λ₯Ό,

λ‹€λ§Œ 그것이 그만 금이 μ•„λ‹ˆλΌλŠ” 이유만으둜

던져 버리고 ν•­μ•„λ¦¬μ†μ˜ λ³Έμ§ˆμ„ μŸμ•„ 버린닀면

κ·Έ μ‚¬λžŒμ€ 어리석은 μ‚¬λžŒμ΄κ±°λ‚˜

μ•„λ‹ˆλ©΄ 이미 타성에 μ –μ–΄ μžˆμ–΄ 죽은 인간이닀.

λ°”κΏ”μ„œ λ§ν•œλ‹€λ©΄ ν™˜κ²½μ΄λΌλŠ” 것은

μ‚¬λžŒμ˜ κ°€μΉ˜ κ·Έ μžμ²΄μ™€λŠ” μ•„λ¬΄λŸ° 관계도 μ—†λŠ” 것이닀.

 

이점을 ν˜Όλ™ν•˜λŠ” 인간은

아무리 μœ λ¦¬ν•œ ν™˜κ²½μ΄λΌ 해도

λΆˆμΆ©λΆ„ν•˜λ‹€κ³  말할 것이닀.

κ·ΈλŠ” μ–Έμ œκΉŒμ§€κ³  μ‚Άμ˜ κ°€μΉ˜λ₯Ό λͺ¨λ₯Ό 것이며,

또 μ–΄λ– ν•œ μƒν™œμ—μ„œλ„ κ²°μ½” ν–‰λ³΅ν•˜μ§€λŠ” μ•Šμ„ 것이닀.

 

κ·ΈλŠ” κ·Έκ°€ κ·Έ 쑴재의 무기λ ₯의 λͺΈλΆ€λ¦Όμ„ 그치고,

죽음의 타성 -κ·Έλ•ŒκΉŒμ§€λ„ 문어닀리λ₯Ό

그의 λͺ©μ— κ°μ•„μ˜¨ κ·Έ 타성 속에 μ‚ΌμΌœ μ‘Œμ„ λ•Œ

λΉ„λ‘œμ†Œ κ·Έμ—κ²Œ κ°€λŠ₯ν•œ ν•œλ„μ˜

행볡에 μ ‘κ·Όν•  수 있게 될 것이닀.β€œ

 

νŽ„λ²…μ˜ <λΆˆλ³€ν•˜λŠ” μ‚Άμ˜ 본질>μ΄λΌλŠ” 글이닀.

 

슀슀둜의 쑴재 κ°€μΉ˜λ₯Ό μ•Œκ³ 

κ·Έ μžμ‹ μ—κ²Œ κ°€λŠ₯ν•œ 것듀을 좔ꡬ할 λ•Œ

μ‹€νŒ¨λ“  성곡이든 상관없이

ν•œ μΈκ°„μ˜ 삢이 μ•„λ¦„λ‹΅κ²Œ 보일 것인데,

 

λ‚˜λ„ κ·Έλ ‡μ§€λ§Œ

μ–΄λ–€ 상황에 μ²˜ν•΄ μžˆμ„ λ•ŒλŠ”

κ·Έ μžμ‹ μ˜ 쑴재 κ°€μΉ˜κ°€ 잘 보이지 μ•Šμ•„

λ§Žμ€ λˆ„ο₯Žλ₯Ό λ²”ν•˜κ³ 

λ‚˜μ€‘μ— ν›„νšŒν•˜λŠ” 것,

그게 λŒ€λΆ€λΆ„μ˜ 인간이 κ²ͺ게 λ˜λŠ”

ν•˜λ‚˜μ˜ 과정인지도 λͺ¨λ₯Έλ‹€.


그것 μ—­μ‹œ 삢에 λ§€ν˜Ήλ˜μ—ˆμ„ λ•Œ

μΌμ–΄λ‚˜λŠ” ν•œ ν˜„μƒμ΄ μ•„λ‹κΉŒ?


< μΆœμ²˜ : 사단법인 μš°λ¦¬λ•…κ±·κΈ° >